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외국인지원시책 자문위원회 개최
2018-05-31 11:34:36최종 업데이트 : 2018-05-31 11:31:47 작성자 :   현은미

수원시 외국인시책 자문위원회 개최 단체사진

수원시 외국인시책 자문위원회 개최 단체사진

수원시 여성정책과는 지난 29일, 외국인주민의 지역사회 적응지원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외국인주민지원 유관 기관장 및 전문가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 공감정책 모색을 위한 외국인지원시책 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2013년 4월 구성된 수원시 외국인지원시책 자문위원회는 외국인주민 지원에 관한 주요사항에 대해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날 회의는 2018년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주요시책 보고, 각 기관별 외국인 지원시책에 대한 의겸 수렴, 사업 추진 등 활동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회의를 주재한 신화균 복지여성국장은 " 국제결혼 및 중국인(한국계 중국인)이주, 중도입국자녀의 증가, 다문화가족 해체 등 새로운 사회문제들이 가시화 되고 있다" 며 "외국인주민이 지역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외국인주민이 함께하는 따뜻한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아가자" 고 말했다.

수원시는 회의에서 제시된 의견을 수렴하여 "외국인주민의 한국사회 조기 정착지원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외국인주민과 지역주민이 공동체의 일원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문화, 외국인 지원정책,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