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화동, 금천구 독산1동 주민총회 벤치마킹
2018-07-23 14:00:24최종 업데이트 : 2018-07-23 13:57:10 작성자 :   박한빛나
영화동, 금천구 독산1동 주민총회 벤치마킹

영화동, 금천구 독산1동 주민총회 벤치마킹 참여자들

영화동은 지난 20일,  내년도 '수원형 주민자치회'의 전환에 대비하여 올해부터 주민자치회를 전면 실시하고 있는 서울특별시 금천구의 독산1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주민총회를 벤치마킹했다.

 

영화동장,  영화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방위협의회 단체장 및 단체원 등 10여명은 독산1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독산1동장을 만나 주민자치회 및 주민총회에 대한 설명을 듣고,  향후 영화동이 '주민자치회'로 전환‧운영해 나가야할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독산1동 주민센터 일대에서 개최된 2018년도 제1회 독산1동 주민총회는 '주민이 주인되는 독산1동 주민총회'라는 주제로,  축제형 주민총회로써 체험,  홍보 및 먹거리부스가 함께 운영됐다. 2019년도 자치계획(주민자치회‧자치회관 운영계획 및 행정사무위수탁 운영계획)을 발표하고 사전투표 결과 및 현장투표 집계를 통해 내년도 마을의제(시민참여예산, 동특성화사업)를 결정했다.

서정국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회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산1동의 주민총회 진행 과정을 지켜본 이번 벤치마킹은 내년도 '수원형 주민자치회'로의 전환에 있어 나아가야할 방향을 설정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  직접 보고 느낀 것을 토대로 영화동에서도 우리 지역에 맞는 '수원형 주민자치회'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주민들이 주도하여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가는 공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화동, 독산1동, 주민총회, 주민자치회, 벤치마킹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