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여성지원민방위대 위촉장 수여
신규 대원 위촉 및 여성지원민방위대 주요활동 논의
2019-06-10 18:49:45최종 업데이트 : 2019-06-10 18:43:52 작성자 :   김주현
권선구 여성지원민방위대원들

권선구 여성지원민방위대 위촉식을 갖고 하반기 봉사활동 일정을 논의했다.

권선구는 10일, 권선구 여성지원민방위대 신규 대원 박숙희 등 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식했다.
이날 위촉장 수여는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여성지원민방위대원 16명과 함께 상반기 마지막 정례회의와 함께 이루어졌다.

위촉장 수여 후 지난 달의 다양한 활동 보고 및 앞으로 진행되는 여성지원민방위대의 지속적인 활동 계획에 대하여 서로 공유했다. 또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등 봉사활동 일정을 논의하는 등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박숙희 신규 대원은 "권선구 여성지원민방위대원이 되어 기쁘다. 그만큼 책임감도 따르기에 다소 긴장되기도 한다. 여성지원민방위 대장을 중심으로 조직의 활성화와 더 나아가 안전지킴이로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여성지원민방위대는 의무민방위대 동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구성된 자발적 참여자 중심의 민방위 조직으로 2014년 4월 창설되어 활동하고 있다. 민방위사태시에는 초기 대응·현장 수습 및 복구 등을 지원하고 평시에는 재난·안전 위험지역 예찰활동, 민방위교육·훈련 지원 및 지역사회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항상 구정 발전에 적극 동참하는 권선구 여성지원민방위대원들께 감사드린다. 특히, 여름철 집중호우 등을 대비하여 재난·안전 위험지역 예찰 및 지역사회 안전지킴이로서의 능력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선구, 여성지원민방위대, 위촉장,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