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아동성폭력및 유괴예방 인형극 공연
아동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 눈높이 교육
2019-07-12 15:49:21최종 업데이트 : 2019-07-12 15:43:05 작성자 :   정민연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관람 후 기념촬영

'늑대를 조심해'인형극은 관내 45개소 어린이집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회에 걸쳐 50분씩 진행됐다.

팔달구는 11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 성폭력 및 유괴예방 인형극을 공연했다.

이날 공연한 '늑대를 조심해'인형극은 관내 45개소 어린이집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회에 걸쳐 50분씩 진행됐다. 아동 성폭력과 유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예방교육과 사고발생시 대처방안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펼치는 눈높이 교육의 장이 됐다.

특히, 지역 내 관련기관의 협조로 식품위생안전교육 및 영유아사전지문등록을 진행했다. 생활속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예방교육과 더불어 수원이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집 원장들은 "아동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는 인형극 공연을 통해 아동들이 성폭력 및 유괴예방에 대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훈성 팔달구청장은 "금번 인형극 공연을 통하여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고취되는 계기가 되었다. 향후 지속적인 현장 안전 교육을 통하여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폭력예방, 어린이집, 아동, 인형극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