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1동, 집집마다 태극기달기 운동 확산 독려
2019-08-08 14:53:49최종 업데이트 : 2019-08-08 14:47:16 작성자 :   박은정
매탄1동 마을만들기협의회원이 단독주택에 국기꽂이를 설치하고 있다.

매탄1동 마을만들기협의회원이 단독주택에 국기꽂이를 설치하고 있다.

시 승격 70주년과 광복 74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매탄1동 마을만들기협의회는 지난 5일부터 관내 단독주택에 국기꽂이를 설치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내 재개발 대상인 주택 대부분이 국기꽂이가 없거나 노후되어 국경일에 태극기를 달지 못하는 점을 발견, 태극기 달기 운동을 확산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특히 올해는 시 승격 70주년인 동시에 광복 74주년이기에 앞으로 다가올 광복절에 걸릴 태극기의 의미가 남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국기꽂이를 설치하는 모습을 본 주민들은 무더운 여름에 수고가 많다면서 나라 사랑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준 매탄1동 마을만들기협의회에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자칫하면 잊고 지나갈 수 있는 국경일에 마을 곳곳 태극기가 가득할 것이라 생각하니 마음이 벅차다. 이번 광복절에 꼭 태극기를 달아 태극기 달기 운동으로 제일가는 마을이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서시홍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집집마다 국기꽂이가 설치되면 보다 정돈된 마을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마을에 부족한 부분을 유심히 살펴 도움이 되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을만들기, 태극기, 광복절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