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통합사례관리 전문성 강화를 위한 평가 실시
동 사례관리업무의 역량강화로 복지체감도 향상 기여
2019-11-18 09:58:27최종 업데이트 : 2019-11-19 10:33:34 작성자 :   김미연

수원시가 지난 15일, 44개동에 대하여 1년간의 통합사례관리사업 운영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목적은 시민들의 복합적이고 다양해진 복지욕구에 대한 사례관리 업무 수행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일환이었으며 점검분야는 크게 통합사례관리분야와 우수사례분야로 나누어 실시했다.

 

평가방법은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로 진행하였으며, 정성평가에서는 복지서비스의 단순전달에 그치기보다 사례대상자의 강점을 발견하고 그 강점을 통해 스스로 위기에서 벗어나도록 지원한 노력에 높은 배점을 두었다. 따라서 평가 결과를 토대로 한 해 동안 사례관리 업무에 노력한 10개동은 19일 휴먼N축제를 통해 격려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평가를 통해 주목할 점은 기존의 단순서비스 전달 차원을 넘어 다양한 민간자원을 발굴·연계함으로써 자원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이로 인한 맞춤형서비스의 기능강화와 민관협력을 통한 통합사례관리의 질적 향상을 이루었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효과를 거두었다는 것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현재 우리시는 구에서 사례관리 업무를 감독하고 지원할 수 있는 팀이 없어서 시에서 전체 동을 관리하기에 어려운 점이 많지만,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통해 복지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으로 서비스대상자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