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 자립역량교육
희망키움통장Ⅱ 사업안내, 신용관리·서민금융제도 등 교육 진행
2019-12-13 11:37:16최종 업데이트 : 2019-12-13 11:37:25 작성자 :   김지수

2019년 제4차 자립역량교육

2019년 제4차 자립역량교육 모습

수원시는 12일 시청 대강당에서 차상위계층의 자산형성지원을 위해 희망키움통장Ⅱ 및 내일키움통장 가입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서민금융진흥원 김현웅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신용·부채 관리 ▲서민금융제도 ▲생활법률 등 주제로 진행됐다. 이어서 이해준 수원희망지역자활센터 통장사례관리 담당자가 통장사업 유지(지급요건 포함)를 위한 사업안내, 통장사업 해지 시 절차 및 서류 등을 추가 안내했다.

 

희망키움통장Ⅱ 사업은 일하는 차상위계층의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고 중산층으로의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다. 가입자는 본인저축액과 정부지원금을 더한 금액 및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고 가입자가 매월 일정한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되는 정부지원금은 주택 구입·임대비, 본인과 자녀의 교육·기술훈련비, 창업 운영자금 등 자립·자활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백운오 수원시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이 성공적인 자립의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유익한 내용으로 가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립역량교육과 사례관리를 계속 추진할 것" 이라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