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오현초,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교육 실시
2020-07-29 14:06:27최종 업데이트 : 2020-07-31 17:58:34 작성자 : 시민기자   최다인
미세먼지 시민교육

미세먼지 시민교육

 오현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9일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교육'을 진행했다. 온환경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교육'은 미세먼지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봄으로서, 미세먼지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실천적인 저감 활동을 함께 고민하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실천 활동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업은 <미세먼지! 꼼짝 마!>라는 주제로 1학년 학생의 특성에 맞는 2차시의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이루어졌다.

첫 부분에서는 미세먼지에 대해 알아보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해본 후 마지막으로 공기정화식물인 틸란드시아 이오난사를 키우기 위한 활동을 했다. 학생들은 친환경적인 종이 빨대를 이용하여 틸란드시아 이오난사를 매달 수 있는 화분을 만들며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미세먼지 시민교육

미세먼지 시민교육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은 "만든 식물을 정성껏 가꾸도록 하겠다", "미세먼지가 줄어들어서 깨끗한 공기를 실컷 마시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교육>은 학생들에게 지구를 위한 착한 실천 행동 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오현초, 미세먼지 교육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