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공정무역 도시로 가기 위한 힘찬 발걸음!
공정무역 인식확산 위한 수원시 의회 의원 대상 간담회 열어
2020-09-15 15:27:16최종 업데이트 : 2020-09-15 15:27:02 작성자 : 경제정책국 지역경제과 사회적경제팀   남진일

간담회 후 단체사진

간담회 후 단체사진


지난 14일, 수원시청 본관4층 의회세미나실에서 시의회 의원 및 공정무역관계자 15명을 대상으로 공정무역 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수원시, 수원공정무역협의회, 수원시협동조합협의회가 주관한 것으로 <수원시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발의한 수원시의원 및 수원시 공정무역 관계자가 자리하여 진행됐다.

수원공정무역협의회 이현아 상임대표는 공정무역에 대한 기본적 개념 설명과 공정무역 제품(커피, 초콜렛, 공예품 등) 및 체험키트 등을 소개하며 수원시가 공정무역도시 인증을 추진하는데 있어 의회의 적극적인 지지와 관심이 중요함을 설명했다. 

또한 관련 리플렛을 시의원들에게 배부하며 공정무역에 관한 질의응답 및 가벼운 환담을 나누는 것으로 간담회는 마무리됐다.  

공정무역활성화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수원시협동조합협의회 서정리 공동대표는 "이번 간담회로 인해 수원시 의회 의원들이 공정무역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고 공정한 거래와 착한 소비로 이어지는 수원시를 함께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공정무역 인식확산을 위한 이번 시의원 간담회를 통해 시의회가 공정무역 마을운동을 지지하고 공정무역도시 수원시로 가는 발걸음에 동참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정무역 제품 소개하는 장면

공정무역 제품 소개하는 장면

 

 

공정무역, 수원시, 간담회,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