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농협, 어르신 이동보행기 20대 기증
취약노인의 활기찬 사회활동 지원
2020-10-28 10:54:16최종 업데이트 : 2020-10-28 10:54:09 작성자 : 복지여성국 노인복지과 노인복지팀   장현익

보행기 사용하는 어르신

수원농협이 노인 이동 보행기 20대를 수원시에 기증하였다
 

수원농협은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로 노인들의 사회활동을 권장하고 취약노인의 건강증진과 보행권 확보에 기여하고자 노인 이동 보행기 20대를 수원시에 기증하였다.

이번 기증은 오랜 시간 외부활동이 제한된 상태로 지내던 취약노인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었어도 거동이 불편하여 외부활동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지역사회 의견을 듣고 수원농협 염규종 조합장을 중심으로 수원농협에서 논의 끝에 지역사회에 기증하게 되었다.

수원농협에서 기증한 보행기는 지동과 우만동, 매탄동 등 주택가 지역의 거동 불편한 돌봄 취약노인을 위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수원재가노인 지원서비스센터와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을 통해 노인들에게 전달됐다.

염규종 수원농협 조합장은 "코로나 19로 그간 경직된 어르신이 사회활동을 활발히하며 행복한 노후를 지내기를 바란다. 이번 보행기 지원으로 거동불편 어르신이 이동할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번 기증사업 이후에도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에 앞으로도 수원농협이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수원농협은 지난 19일에도 우리농협지키기운동본부주관으로 수원자원봉사센터, 수원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가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기부된 10키로 100박스의 김치는 불우아동의 가정에 60박스, 돌봄 취약노인의 가정에 40박스로 배분되어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전달됐다.

 

수원농협, 보행기, 지동, 우만동, 매탄동, 김치, 보행권,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