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궁동]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생신맞이‘따뜻한 한 끼’전달
2020-11-24 09:34:47최종 업데이트 : 2021-01-28 18:55:02 작성자 : 팔달구 행궁동 맞춤형복지팀   정충현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11월 생신을 맞이하신 관내 저소득 홀몸노인 12가구를 방문하여 위원들이 직접 만든 생신도시락, 케이크, 쿠키와 행궁어린이집 원생들이 만든 생신축하카드를 전달했다.

생신상차림을 받은 박○○ 노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안에서 외롭게 지낸 날들이 많았는데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찾아와 생일을 축하해 주니 너무 기쁘다. 정성스런 음식와 케익 그리고 행궁어린이집 어린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쓴 생일카드를 읽으니 눈물이 핑돈다"며 "생신상을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영 위원장은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활동이 제한된 시점에서 조금이나마 어르신들께 기쁨을 드리고 안부도 확인하기 위해 이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생신상을 받고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말했다.

민효근 행궁동장은 "요즘 가족·사회적 관계 단절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들이 많은데 지역 주민이 직접 어르신들을 챙기며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서 나눔 문화가 정착되어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행궁동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홀몸노인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 및 봉사대가 직접 만든 쿠키, 생신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행궁동 홀몸어르신 생신맞이'따뜻한 한 끼'전달사진

행궁동 홀몸어르신 생신맞이'따뜻한 한 끼'전달

행궁동, 생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