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세류2동] 세류2동, 홀몸어르신께 장수사진 선물로 드려
어르신 오래오래 사셔요
2020-11-24 16:40:16최종 업데이트 : 2021-01-28 18:00:10 작성자 : 권선구 세류2동 복지행정팀   김은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홀몸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장수사진을 전달하고 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홀몸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장수사진을 전달하고 있다.


권선구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저소득 노인 18명에게 장수사진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2018년, 2019년에 이어 세 번째 개최된 행사로 저소득 홀몸노인의 사진을 찍어드리고  노인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장수사진을 선물로 드린 것이다. 전달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노인들을 한 장소에 모이지 않게 직접 다니며 전달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원들이 홀몸노인 생활관리사들과 함께 직접 노인 댁을 방문하여 장수사진을 전달하며 노인들의 말벗도 되어 드리고 힘든 점은 없는지 보살펴 드렸다.

장수사진 촬영 및 노인들 메이크업 화장 재능기부 봉사를 한 수원여자대학교 사회봉사단(단장 이경아, 담당 방진규)은 "어르신들이 장수사진을 받고 기뻐하신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보람이 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수사진 전달식에 직접 참여한 정금미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장수사진을 받으시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참으로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홀몸어르신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세류2동, 장수사진, 코로나, 수원여자대학교,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