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서둔동 공유냉장고는 북극 한파에도 열일 중
상시 먹거리 지원사업‘살펴드림’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크게 기여
2021-01-08 17:49:36최종 업데이트 : 2021-01-11 16:43:50 작성자 : 권선구 서둔동 맞춤형복지팀   김경화

왼쪽에서 첫번째 곽상희 대표(우리샘갈비)가 공유냉장고에 반찬 지원 중

왼쪽에서 첫번째 곽상희 대표(우리샘갈비)가 공유냉장고에 반찬 지원 중


권선구 서둔동 행정복지센터는 8일, 올 들어 가장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공유냉장고를 찾는 취약계층 대상자를 위해 백미와 라면을 지원하고 공유냉장고 위치를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너를 설치하였다.

서둔동과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유냉장고 4호점 우리샘 갈비(권선구 서로동로 26번길 12)에 수원시 최초로 주 2회 상시 먹거리 지원 사업 '살펴드림'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 스스로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작년에는 백미 10kg 10포, 라면 40개입 12박스, 삼계탕 34개, 잡곡10세트, 밑반찬 20회 등 90회를 지원했다.

곽상희 우리샘갈비 대표는 "누구나 가져갈 수 있고, 누구나 가져다 놓을 수 있는 공유냉장고의 활성화는 공유냉장고 주변의 가게, 개인, 단체 등의 적극적인 동참 덕분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둔동 관계자는 "공유냉장고는 먹거리를 보관하는 곳으로 깨끗하게 유지되고 관리되어야 한다. 공유냉장고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드나들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하는데 이 모든 것을 따뜻한 마음으로 살펴주시는 우리샘갈비 대표님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공유냉장고에 지원된 백미, 라면, 반찬

공유냉장고에 지원된 백미, 라면, 반찬


한편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두남 음식만들기', '공유냉장고 활성화 사업' 등을 통해 2020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서둔동, 공유냉장고, 한파, 살펴드림,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