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원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참가자 모집
‘게임 커뮤니티 지원사업’ 선정
2021-05-13 15:11:29최종 업데이트 : 2021-05-13 15:11:41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14일부터 '2021. 수원 청소년 e스포츠 대회'의 참가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e스포츠 대회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게임 커뮤니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게 되었다. 여성가족부와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수원시청소년어울림마당의 둘째마당 행사와 연계 진행된다. 대회의 예선전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결승전 또한 선수만 현장에서 진행하며 대회 진행 현황은 온라인 송출 예정이다.

 

청소년의 수요를 반영하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스피드전, 아이템전'과 '리그오브레전드'로 게임 종목을 구성하였으며, 4~5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종목별 16강부터 8강까지 단판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4강부터는 3판 2승제 방식을 적용하여 대회가 진행된다.

 

수원시에 거주하거나 학교, 직장을 다니는 9~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 내 신청서를 작성하여 공지사항 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6월 5일과 6일, 양일에 걸쳐 온라인으로 예선전을 진행하고 6월 12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결승전 당일에는 '수원시청소년어울림마당' 둘째마당에 참가하는 동아리 공연팀의 문화예술 공연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다.

종목별 우승 팀에게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장 명의의 트로피와 상금 20만원이 지급되며, 상금은 경기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이다. 결승전 진출팀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의 외부활동과 문화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유익한 여가 활동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대회를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지역 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코로나 확산 이후 청소년 활동 위축 및 코로나 블루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방식의 활동을 추진하여 왔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속에서 유익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syf.or.kr) 또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활동팀(031-218-0403)으로 문의하면 된다.홍보물

'2021. 수원 청소년 e스포츠 대회'의 참가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청소년재단, 여성가족부,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