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어린이집 통학버스 합동점검
- 잠깐만요, 어린이집 차량 점검하고 가실께요! -
2021-07-08 16:40:58최종 업데이트 : 2021-07-08 16:40:43 작성자 : 장안구 가정복지과 보육지도팀   황원철

장안구 어린이집 통학버스 합동점검 현장

장안구 어린이집 차량 10대의 통학버스 합동점검을 했다.
 

8일, 장안구는 장안구청 지상 주차장에서 어린이집 차량 10대에 대하여 수원중부경찰서, 도로교통관리사업소 등 관계기관과 함께 '2021년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앞서 구는 관내 어린이집 통학버스 70대에 대하여 신고필증과 운영자 및 운영자 그리고 동승자의 안전교육이수를 확인했다.

이번 점검은 일명 '태호․유찬이법'으로 불리는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시행된 작년 11월 27일 이후 처음 실시한 점검으로 어린이 통학버스로 사용하는 어린이집 차량의 안전운행에 필요한 요건과 의무사항을 점검함으로써 부모가 안심하고 아동이 안전한 등․하원 관리체계를 확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점검 내용으로는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구조, 어린이보호표지, 보험, 소유관계 등 요건 구비 여부 ▲운영자, 운전자, 동승자 안전교육 실시 여부 ▲안전운행기록 제출의무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점검을 받은 모든 차량이 점검항목을 잘 준수하였으나 안전운행기록 등 신설된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일부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내용을 습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현장지도를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점검이 어린이 통학버스 운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여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안구,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주차장, 중부경찰서,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