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경기남부보훈지청, 수원 다인병원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현판식’ 개최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제 최초로 시행
2021-08-04 14:05:59최종 업데이트 : 2021-08-04 14:07:33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다인병원에서 '제1기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현판식'을 진행하였다

다인병원에서 '제1기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현판식'을 진행하였다
 

경기남부보훈지청은 지난 3일 다인병원에서 '제1기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현판식'을 진행하였다.

 

보훈위탁병원은 국가보훈처가 보훈병원이 없거나 멀리 떨어진 지역의 국가유공자의 진료편의를 위해 1986년부터 도입하여 지역사회에서 근접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의료기관이다.

 

이번에 최초로 시행되는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제'는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 라는 보훈의료정책의 원활한 수행과 보훈위탁병원의 위상 제고를 통한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도입했으며 권역별로 전국11곳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수원'다인병원'은 서울권역권 3개 우수 보훈위탁병원 중 한 곳이다.

 

인증 유효기간은 2년으로 의료서비스 적정성 평가 2년 면제, 홍보 등 각종 특전이 주어진다.

 

이날 인증식은 박용주 경기남부보훈지청장, 황장회 다인병원장, 김용환 경기도보훈단체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인증서 수여, 격려사, 현판제막식 등으로 진행되었다.

 

박용주 경기남부보훈지청장은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가족 분들의 건강한 일상을 돌보며, 국가유공자 예우 시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고 계신 황장회 원장님을 비롯한 다인병원 의료진과 관계자들께 깊은 감사를 전하며, 이번 인증제를 통해 수준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믿고 찾아올수 있는 위탁병원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남부보훈지청, 다인병원, 보훈위탁병원, 인증현판식, 국가보훈처,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