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민이 뽑은‘친절왕’은 오창엽 주무관
시민·공직자 등 293명 참여 투표에서 113표 얻어 친절공무원 선정
2021-09-28 09:25:33최종 업데이트 : 2021-09-28 09:25:38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2021년 3분기 친절공무원 오창엽 주무관

2021년 3분기 친절공무원 오창엽 주무관
 

수원시가 2021년 3분기 '친절왕' 공무원으로 수원시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시설지원팀에서 근무하는 오창엽 주무관을 선정했다.

 

수원시는 지난 13~17일 수원시 홈페이지와 공직자들이 이용하는 '행정포털'에서 친절공무원 후보 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시민·공직자 등 293명이 참여했고, 오창엽 주무관이 113표(38.5%)를 얻어 '친절왕'으로 선정됐다.

 

오창엽 주무관을 친절공무원으로 추천한 한 시민은 지난달 25일 수원시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칭찬 글을 게시한 시민은 "발달장애인인 자녀가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받지 못해 사회적응력이 낮아질까 걱정하고 있었다"며 "이러한 고민을 말씀드렸더니, 오창엽 주무관과 동료 공직자분들이 자기 일처럼 정성스럽게 교육·훈련 시설을 찾아다니며 알아봐 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발달장애 청년에게 배움의 기회를 선물해준 오 주무관과 장애인복지과 공직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오창엽 주무관은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앞장서서 도와주는 장애인복지과 직원들 덕분에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큰 사명감으로, 장애인 분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분기마다 친절공무원을 선정, 수원시장 명의 표창을 수여 해 공직자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분위기를 확산하고 있다.

 

친절공무원은 시민이 작성한 '그린카드(시민이 친절공무원을 칭찬하는 글을 적을 수 있는 엽서)'와 수원시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게시판에서 칭찬을 받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체 심사(적극성·대민만족도·참신성 등)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선정한다.

 

친절왕, 오창엽, 장애인복지과,

추천 1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