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노인복지 전달체계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2020-10-20 08:30:37최종 업데이트 : 2020-10-20 08:31:08 작성자 :   e수원뉴스 김보라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노인복지 전달체계 연구' 최종보고회모습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노인복지 전달체계 연구' 최종보고회모습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노인복지 전달체계 연구회(대표의원 최영옥)'가 지난 19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연구회는 지난 5월을 시작으로 수원시 노인복지정책의 특성 및 한계를 분석하고, 민간·중앙정부·지방자치단체 등 사업주체의 다양성으로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하여 수원시 노인정책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연구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6개월 동안의 연구 진행결과를 보고하고, 수원시 노인정책 및 예산을 분석하여 보다 효율적인 노인복지 전달체계 방안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특히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신규 노인복지 정책 및 사업을 발굴하고, 복지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토론했다. 

최영옥 대표의원은 "수원시가 현재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아직 혜택을 받지 못하시는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들이 많이 계시다"며 "이번 용역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정책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들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세분화된 노인복지 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최영옥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기정․이재식․이혜련․김정렬․이철승․조문경․장미영․이희승 의원 등 총 9명으로 구성된 '수원시 노인복지 전달체계 연구회'는 수원시정연구원과 함께 연구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연구결과는 관련부서에 정책 제언 등의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