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수원시 평생교육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
2021-04-21 14:26:12최종 업데이트 : 2021-04-21 14:26:22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수원시 평생교육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을 심사했다. 심사 현장

'수원시 평생교육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을 심사했다.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위원장 김정렬)는 제359회 임시회 기간인 19일 회의를 열고,'수원시 평생교육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건의 조례안을 심사했다.

 

시장이 제출한 '수원시 평생교육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시민의 평생학습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운영 중인 평생학습관과 외국어마을을 '수원시 글로벌 평생학습관'으로 통합함에 따라, 외국어마을 운영에 관한 사항을 수원시 평생교육진흥 조례에 반영하고, 현행 외국어마을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폐지하는 사안이다.

 

조례안은 평생학습관의 기능을 강화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평생교육 실태조사 의무, 위탁관리 및 운영, 사용료 및 학습비 면제 등의 내용을 규정했다.

 

의원들은 각각의 조문을 신중하게 검토했고, 심도 있는 협의 끝에 일부 조항 문구를 수정하여 가결했다. 이날 심사한 안건은 회기 마지막 날인 22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한편,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지난 15~16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광교웰빙국민체육센터 등을 방문하여 내실 있는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