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 장애인복지센터 효율적 운영으로 종합적 복지서비스 제공 기대
수원시의회 이희승 의원 대표발의 조례 공포
2021-05-11 14:59:21최종 업데이트 : 2021-05-11 14:59:36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이희승 의원

'수원시 장애인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가 12일 공포 및 시행을 앞두고 있다.
 

 

수원시의회 이희승(더불어민주당, 영통2·3·망포1·2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장애인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가 12일 공포 및 시행을 앞두고 있다.

 

조례는 수원시 장애인복지센터의 효율적인 관리와 운영에 관한 근거를 규정했다.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적극 힘쓰고 있는 장애인단체의 원활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장애인복지센터의 사용·허가 취소, 지도·감독 사항을 규정해 시 차원에서도 행정재산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이 의원은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자립 지원 등 보다 종합적인 장애인복지 서비스 제공과 함께 투명한 행정재산 관리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이 함께 대표발의한 '수원시 헌혈 장려 조례일부개정조례'도 같은 날 공포된다.

 

조례는 적극적 헌혈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수원시 헌혈추진협의회를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헌혈 홍보 강화, 지역사회 중심의 안정적인 헌혈시스템 구축, 혈액 수급 안정 등 도모를 내용으로 한다.

 

 

수원시의회, 이희승 의원, 장애인복지센터,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