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전국 특례시의회 의장협,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 만나…
“특례시의회 규모 걸맞은 지위 필요”
2021-05-13 14:11:08최종 업데이트 : 2021-05-13 14:11:30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김상수 용인시의회 부의장이 특례시의회 출범의 적극적인 협력을 논의하고 있다.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김상수 용인시의회 부의장은 특례시의회 출범과 관련된 주요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전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1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을 만나 특례시의회 권한 확보를 위한 면담을 진행했다.

 

이날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김상수 용인시의회 부의장은 각 시의회의 조직체계 전반을 설명하며, 특례시의회 출범과 관련된 주요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한편, 차담 이후에는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공동주최한 '문재인정부 출범 4주년 및 지방자치 부활 30주년 기념 경인권 대토론회'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수원·고양·용인·창원 등 4개 시의회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 촉구 건의안'을 각각 채택하고 관련 중앙부처에 전달하며, 특례시의회에 걸맞은 권한 확보를 위해 힘을 모아 대응해 나가고 있다.

 

특례시의회, 자치분권, 특례시, 고양, 용인, 창원, 수원시,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