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We Start 수원마을 아동 무료 수술지원
지역사회,학교,의료기관의 통합적 연계지원으로 한 가정의 행복 되찾아
2008-02-18 17:51:52최종 업데이트 : 2008-02-18 17:51:52 작성자 :   김정원
We Start 수원마을(팔달구 우만1동)에서는 지난 2월13일 자원연계를 통하여 박윤주(여, 12세)아동의 척추측만증 무료 수술을 지원했다.
We Start 수원마을 아동 무료 수술지원_1
We Start 수원마을 아동 무료 수술지원_1

이번 수술은 세이브 더 칠드런 재단과 LIG생명보험회사가 의료비 전액(600만원상당)을 지원하고 고려대 구로병원에서 수술을 실시했다.

수술전 윤주는 척추측만으로 외형적인 체형이상이 두드러져있었고 일상생활에도 불편을 겪고 있었다.
윤주는 지난 2001년 어머니가 유방암으로 돌아가시고 허리디스크로 경제활동이 어려운 아버지와 언니, 동생과 함께 4식구가 월세로 살고 있어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병원진료조차 받아보지 못한 상태였다. 

그러던 중 We Start 수원마을에서 실시한 무료 건강검진으로 척추측만이 발견되어 수술을 받게 되었다. 
수술을 통하여 윤주네 가족은 웃음을 되찾을 수 있게 되었고 건강한 학교생활도 가능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수술은 지역사회와 학교, 의료기관의 통합적 연계지원을 통하여 이루어졌다는 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밖에도 We Start 수원마을에서는 아동의 학습지도 및 장학금 지원, 건강검진, 주거환경개선, 아버지의 취업을 지원하였고, 앞으로도 건강․ 교육․ 복지의 맞춤형 통합서비스지원으로 더불어 사는 행복한 도시 완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