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한국춘란엽예품 전국대회 수원에서 개최
고즈넉한 계절 난 향기에 푹 빠져 보세요
2009-11-09 14:47:29최종 업데이트 : 2009-11-09 14:47:29 작성자 :   김수정

수원시 시승격 60주년을 맞이하여 전국 애란인 및 해외 난애호가들이 참여하는 '제16회 한국춘란엽예품 전국대회'가 오는 14일(토),15일(일) 2일간 수원시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사)한국난문화협회에서 주최하고 (사)경기도난문화협회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자연예술의 정수인 한국춘란의 최고 작품들이 한 곳에 전시돼 경연을 펼친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전국 규모의 행사로서 일본, 중국 등 해외 난 애호가들과 전국 애란인들이 참여할 계획으로 한국춘란, 동양란, 풍란 등 1000여점의 난이 출품되어 대상 1점에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총 46점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전국대전을 통해 시민에게 볼거리 제공과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고, 문화도시 이미지를 대외에 홍보할 수 있어 관광객 유치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경기도난문화협회 관계자도 "한국춘란의 수출산업화에 따라 막대한 양이 수출되고 외국에서 최고 인기 자연 예술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한국춘란을 수원 시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쁘고,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것에 대한 긍지와 우리 조상들의 문화와 선비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계기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 당일에는 난 판매전,'애란인의 밤'을 갖는 등 관련행사와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한국춘란엽예품 전국대회 수원에서 개최_1
한국춘란엽예품 전국대회 수원에서 개최_1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