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2동 노인들, 어린시절로 돌아가 색칠하고 만들고
2014-08-26 09:49:20최종 업데이트 : 2014-08-26 09:49:20 작성자 :   선은임

영통구 영통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2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관내 롯데아파트경로당과 두산우성신안아파트경로당을 방문해 주민자치위원과 자원봉사자, 경로당 노인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평생학습인 '어르신을 위한 미술심리 색 만다라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영통2동 노인들, 어린시절로 돌아가 색칠하고 만들고_2
영통2동 노인들, 어린시절로 돌아가 색칠하고 만들고_2

프로그램에 참여한 영통2동 경로당 노인들은 어린 시절로 되돌아가는 것 같다며 진지하게 집중력을 발휘하며 그림 그리기와 색칠에 열중했다. 또  그림을 통해 미술심리 상담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열쇠고리와 손거울을 만들며  소근육 운동으로 건강에도 힘썼다.

이날 아파트 경로당 회장을 비롯하여 영통2동장과 김홍주 주민자치위원장도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 노인들과 색 만다라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김홍주 주민자치위원장은 " '색 만다라'체험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에게 심리적 신체적으로 긍정적 마인드를 심어주고 노년의 활력소 기회가 제공되길 기대한다. 내년에도 어른신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은 주민자치센터운영 봉사팀이 모두 참여해 노인들을 1:1로 상담하고 그림 그리는 것을 도와드려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