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2동 '희망 꽃 행복' 여름 꽃꽂이 프로그램 운영
2019-06-21 18:12:05최종 업데이트 : 2019-06-21 18:05:55 작성자 :   박지나

어르신들이 여러가지 꽃으로 꽃꽂이를 하고있다,

어르신들이 여러가지 꽃으로 꽃꽂이를 하고있다.

지난 20일, 매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정복지센터에서 홀몸노인 12명에게 정서지원을 위한 '희망 꽃 행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3월에 시작해 매월 실시, 4회째 진행되고 있으며 참여 노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무더워진 여름을 맞이하여 오래두고 볼 수 있게, 시원하게 보이는 편백나무, 부들, 하이페리쿰, 해바라기, 아킬레아, 루드베키아, 미니 장미 등 접하기 어려운 소재로 꽃꽂이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노인은 "한 달동안 가장 행복한 일은 이 시간을 기다리는 것"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은 매탄마을신문에서 지역 노인들에게 호응이 좋은 꽃꽂이 프로그램을 취재하기도 했다.

이소플라워 장임순 대표는 "프로그램이 진행될수록 어르신의 실력도 향상되고, 이시간이 가장 행복하다는 어르신의 이야기를 들으면 가슴이 뭉클해진다. 남은 회기도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우병준 위원장은 "앞으로도 혼자 거주 어르신들의 위한 다각적인 복지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직접 꽃꽂이한 것을 들고 참여 어르신들이 단체사진을 찍고있다.

직접 꽃꽂이한 것을 들고 참여 어르신들이 단체사진을 찍고있다

매탄2동, 꽃꽂이, 편백나무, 부들, 하이페리쿰, 해바라기, 아킬레아, 루드베키아, 미니 장미,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