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가족과 함께 하는 농업교실
2009-08-22 11:27:56최종 업데이트 : 2009-08-22 11:27:56 작성자 :   박현자

수원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월 둘째 주와 넷째 주 토요일을 이용하여 30 가족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농업에 대해 배우고 식물을 심는 '가족과 함께 하는 농업 교실'을 실시했다.

삭막한 아스팔트 속에서 살고 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자연의 위대성과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며 농심(農心)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여 사람과 자연이 교류하는 풍요롭고 안정감 있는 정서를 배양하고자  2009년 가족과 함께 하는 농업교실을 실시했다.

가족과 함께 하는 농업교실_1
가족과 함께 하는 농업교실_1

참여한 부모님과 아이들은 농업의 범위와 왜 필요한 지를 배우며 그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함께 식물을 심는 작업을 하며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같은 주제로 대화를 나누어 무의미하게 지나칠 수 있는 방학기간에 좋은 경험을 하게 되었다고 만족해 했다. 

또 그 시간에만 하는 교육으로 그치지 않고 가족 공동작업으로 만든 작은 정원 화분을 집으로 가져가 기르면서 그 의미를 되새기게 되는 보람 있는 이런 교육과정을 더 개설해 달라고 요청했다. 
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 교육을 통해 농사를 짓는 사람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에게도 농업을 접할 기회를 주기 위해 많은 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