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환경기초시설 봄 나들이 다녀왔어요
팔달 관내 초ㆍ중ㆍ고교생 현장 체험학습으로 큰 보람!
2011-04-30 10:59:41최종 업데이트 : 2011-04-30 10:59:41 작성자 :   김덕녕

봄기운이 완연한 4월 따사로운 햇살을 받으며 팔달 관내 초ㆍ중ㆍ고교생의 봄나들이 현장학습이 환경기초시설에서 시작됐다. 

화홍초등학교 5학년생 220여명은 현장학습으로 재활용사업소와 환경사업소를 방문하여 지구환경에 대한 피해와 심각성, 지구온난화 현상 등에 대한 동영상 관람을 하였으며, 현장으로 이동하여 공정별 처리과정을 집적 관찰하며 학교수업에서 느끼지 못한 많은 것 들을 봄나들 현장학습에서 체험하고 배우는  보람있는 하루를 보냈다. 

환경기초시설 봄 나들이 다녀왔어요_1
화홍초등학교 재활용사업소 현장체험 학습
,
환경기초시설 봄 나들이 다녀왔어요_2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환경교육


또 학교측의 편의 제공을 위해 방문교육 요청시 이동 환경교육도 실시하고 있으며, 매향정보여자고등학교에 대하여는 1학년 전교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수원시 환경행정과 범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녹색실천운동사업 전반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한바 있다. 

특히 율현초등학생의 상수도사업소 및 수원자원회수시설 현장 방문시에는 박정애 환경위생과장이 직접학생들을 인솔하였으며, 환경위생과장은 학생들에게 "우리나라는 UN이 정하는 물 부족 국가로서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학교에서, 가정에서 물을 아껴써야 한다. 고 강조했다.    

팔달구는 2011년 에코스쿨 운영 계획에 따라 관내 초ㆍ중ㆍ고교생을 대상으로 수원시에서 운영하는 환경기초시설인 수원자원회수시설, 재활용사업소, 환경사업소, 상수도사업소를 방문하여 직접 현장체험을 통하여 환경의 중요성을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