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어린이집 원장 대상 감염병관리. 원산지 표시 교육
2018-07-19 16:22:48최종 업데이트 : 2018-07-19 16:19:37 작성자 :   서영옥

영통구 대회의실에서 2018년 7월 17일 실시된, 관련부서 합동 어린이집 원장교육에 300여명이 참석한 교육 모습

영통구 대회의실에서 17일 실시된, 관련부서 합동 어린이집 원장교육에 300여명이 참석해 교육을 받고 있다.

영통구는 지난 17일, 구청 대회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300여명을 대상으로 영통구 보건소, 구 환경위생과, 구 가정복지과와 합동교육을 실시했다.

보건소 감염병 담당자가 어린이집 주요 감염병인 수두, 수족구 등 증세, 환자관리 등을 교육했다. 또 구 환경위생과에서 나와 보육실과 조리실 등에 대한 소독과 위생관리, 식자재 관리 등을 교육했다. 감염병, 식중독 등 발생 시에는 신속히 보건소, 구 환경위생과에 신고해서 역학조사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호자들의 먹거리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집 식자재에 대한 원산지를 묻는 경우도 많아 소고기, 쌀, 콩(두부류, 콩국수)등에 대한 원산지 표시방법, 보관중인 식재료에 대한 원산지 표시의무 등도 교육했다. 또 원산지표시를 잘못하거나 표시하지 않는 경우의 처벌기준, 과태료 부과기준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이날 교육은 감염병, 급식위생, 원산지 표시, 지도점검 사항 등에 대해 각 실무부서 담당자들이 어린이집 원장이 꼭 알아야할 사항, 사례 중심으로 진행돼 원장들이 높은 호응을 보였다.

2018년 하반기에도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근로계약서 작성, 보육교사 휴게시간 부여 등 노무·재무 중심의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영통구, 원산지, 감염병, 어린이집,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