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4동, 더(THE) 초록 산드래미 강의 성황리 종료
2018-10-30 15:53:52최종 업데이트 : 2018-10-30 15:49:58 작성자 :   이진주

더(THE) 초록 산드래미 강의

더(THE) 초록 산드래미 강의

29일, 매탄4동 마을만들기협의회 주최 '더(THE) 초록 산드래미 강의'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 강의는 10월 한달 간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행정복지센터 2층 산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마을만들기협의회가 진행하고 있는 공모사업인 '더(THE) 초록 산드래미'의 교육프로그램이다.  주민들이 함께 모여 마을 현안과제를 찾고 논의하는 과정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고민하고 의논하고자 기획되었다.

10월 1일 첫 번째 강의, 권지현 모더레이터코리아 이사장의 '우리마을 의제찾기' 강연으로 시작하여 두 번째 유문종 전 수원시마을르네상스센터장의 '마을공동체 왜 필요한가?', 세 번째 박은미 수원시평생학습관 위촉연구원의 '분리수거 어디까지 해봤니?', 네 번째 마을카페놀이터 운영진 윤금주의 '다양한 재활용법 알아보기' , 그리고 마지막은 다시 권지현 이사장이 방문하여 '마을의 문제점 알아보고 해결방법찾기' 를 이야기하며 마무리하였다.

이번 강의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는 매탄4동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유명화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이번 강의들이 주민들에게 쓰레기문제에 관하여 경종을 울렸길 바란다.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강의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더 다양한 사람들이 알고 듣고 배우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탄4동, 더 초록 산드래미, 마을만들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