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민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에 관심 고조
미세먼지 꼭 알아야 할 10가지 상식
2018-11-30 16:29:52최종 업데이트 : 2018-11-30 16:25:45 작성자 :   이경임

교육사진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이 4일간 100여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장안구는 수원시에서 처음으로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을 장안구민회관에서 11월21일부터 29일까지 4일에 걸쳐 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했다.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 주관, 장안구 후원으로 미세먼지 꼭 알아야 할 10가지 상식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강의로, 미세먼지로 부터 건강하게 숨 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이날 교육은 시민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실시됐다. 본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시에서 추진하는 미세먼지 정책에 대하여 공감대 형성 및 자발적 참여를 증대하고 생활 속에서 스스로 미세먼지 노출을 줄일 수 있는 실천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시민은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은 진심으로 만족할 만한 교육이었다. 그동안 미세먼지에 대하여 방송으로만 듣고 외출도 못하고 창문만 닫고 지냈는데 이번 교육을 듣고 나니 미세먼지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지 알 것 같다"며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 교육의 추가 확대 실시를 희망한다"고 건의했다.

수원시 신태호 장안구청장은 "본 교육이 시민들의 미세먼지 이해와 대응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미세먼지 걱정 없는 수원시로 도약하기 위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파수꾼, 수원시,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