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복지통장! 복지골든벨을 울려라
연무동, 복지원정대 복지서비스 퀴즈대회 개최
2018-12-12 10:38:09최종 업데이트 : 2018-12-12 10:33:52 작성자 :   서승석

장안구 연무동은 11일, 연무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원정대 복지통장 45명을 대상으로 복지골든벨 행사를 개최하였다.

연무동은 올 3월에 65세 도래 노인 방문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구석구석 찾아가는 복지통장 원정대'를 출범했다. 복지통장이 매월 65세 도래 노인에게 1개월 전에 안내문을 전달하고 방문해 조사하면, 이후 복지공무원이 찾아가는 방문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5월부터는 원활한 복지상담의 지원을 위해, 매월 통장회의에서 '복지원정대 사회복지서비스 교육'을 추진했다. 연무동 담당 공무원이 기초연금, 맞춤형 복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신고절차 등에 주제별 교육을 실시해 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금까지 실시된 복지서비스 교육에 대한 O, X퀴즈를 통해 복지통장의 기초개념 숙지를 점검함으로써 복지상담 역량을 높였다. 아울러 참가자에 기념품을 전달하여 한 해 동안 지하방 전수조사, 1인 가구 조사 등 각종 방문 전수조사 실시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였다.

이완근 연무동장은 "복지통장이 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넓힐수록 사회보장 소외계층 발굴과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 한 해 동안 수고하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복지통장 골든벨 사진

복지통장들은 지난 5월부터 복지상담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 왔다.

연무동, 복지골든벨, 퀴즈, 지하방,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