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연자약초수목원서 초등생에게 약초 소개
입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계 교육기부
2019-04-15 17:39:39최종 업데이트 : 2019-04-15 17:34:19 작성자 :   김남화

권선구 입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입북동 관내 연자약초수목원과 연계하여 저소득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행사를 추진하였다.

한약재‧약초에 대한 가치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약초를 활용한 뻥튀기 만들기, 쌍화차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통해 전통 약초에 대해 낯설 수밖에 없는 젊은 세대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동행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들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전통 약초 체험을 그룹 활동 및 놀이를 통해 배울 수 있어 아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입북동 주민들에게 교육기부 및 문화체험 등을 제공한 연차약초 수목원과 입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함을 표했다.

연자 약초수목원은 약초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면서 국내 약용작물 농산업과 한방산업 발전을 위해 가족 2대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가족기업이다. 매월 입북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쌀을 기부하며 나눔 실천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마을 기업이다.

이현주 입북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자원들을 발굴하여 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사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연자약초수목원 교육재능기부 추진

연자약초수목원에서 학생들에게 약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연자약초수목원, 입북동, 약초, 뻥튀기, 쌍화차,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