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제13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 사전 설명회 개최
배움과 나눔으로 평생학습문화 공유의 장 마련을 위한 시민과 소통의 자리
2019-08-31 14:24:23최종 업데이트 : 2019-08-31 14:25:41 작성자 :   유경선

수원시는 지난 27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오는 10월 26일에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3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관내 평생교육 관계자 및 시민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사전설명회는 '제13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의 기획 단계에서  평생학습에 관심있는 시민에게 시의 행사 기획의도를 공유하고 소통을 통하여 시민이 만들어가는 축제를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이 날 설명회에서는 '제13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 전반 사항과 주요내용, 특히  매년 화성행궁광장에서 진행되었던 축제가 올해는 수원컨벤션센터로 장소가 변경됨에 따라 변화하는 점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축제의 주인공인 평생학습 관계자와 시민들의 아이디어 및 의견을 수렴했다.

'청개구리가 수원으로 학습하러 온 이유는!?' 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수원 청개구리 '수원이'를 통하여 평생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학습과 나눔을 통해 누구나 참여하는 평생학습문화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청개구리가 수원으로 학습하러 온 이유에 대한 궁금증은 축제의 주인공인 평생학습 기관과 동아리, 평생학습 참여자들이 직접 10월26일 컨벤션센터에서 해소해 줄 계획이다.

다양한 분야의 체험부스와 신나는 공연, 전시, 등 수원시민의 평생학습결과들이 한자리에 모이며, 어린이백일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경진대회, 어르신 문해한마당, You Quiz on the SUWON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에는 수원시 평생학습축제, 청소년진로박람회, 학교재능발표회를 한 자리에 모아 '더 큰 수원! 미래교육 페스티벌'이라는 공동명칭으로 개최된다.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노인, 장애인, 다문화 이주민까지 전연령과 전계층이 즐길 수 있는 통합 교육축제로써  다양한 학습컨텐츠가 가득할 것으로 보인다.

수원시 평생학습 관계자와 평생학습 참여 시민이 모인 가운데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3회 수원시평생학습축제」사전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수원시 평생학습 관계자와 평생학습 참여 시민이 모인 가운데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3회 수원시평생학습축제」사전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평생학습축제, 수원시, 수원시 평생학습축제, 평생학습도시, 평생학습도시 수원, 수원컨벤션센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