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제4차 학습도시 국제회의 참가...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활약
평생학습도시 수원의 우수성 전세계에 알려
2019-10-07 15:52:31최종 업데이트 : 2019-10-07 15:53:43 작성자 :   유경선

콜롬비아 매데인에서 개최된 제4차 학습도시 국제회의에 참가하여 평생학습도시 수원을 홍보하고 있는 수원시 교육청소년과

콜롬비아 매데진에서 개최된 제4차 학습도시 국제회의에 참가하여 평생학습도시 수원을 홍보했다.

수원시는 지난 1일~3일간 콜롬비아 메데진에서 전 세계 학습도시 관계자 및 전문가 600여명이 참여하는 제4차 학습도시 국제회의에 참가하여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수원시는 지난 2017년 제3차 학습도시 국제회의에서 유네스코 학습도시상을 수상하여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적인 학습도시로 거듭난 이후 지속적으로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과 지역사회 성장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

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소(UNESCO Institutue for Lifelong Learning, UIL)가 주관하는 학습도시상은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에 가입된 전 세계 도시 중 학습도시 운영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준 도시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2년에 한번 씩 선정하여 시상한다. 금번 2019년 수상도시는 서대문구가 수상하게 되었다.

수원시는 이번 회의에 참가하여 대한민국의 선임 수상도시로서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학습도시 벤치마킹 및 우리 시의 평생학습 사업을 홍보하였다.

수원시는 수상 이후에도 글로벌 평생학습전문가 초청강연으로 세계 평생학습 트렌드 파악 및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또 OECD(Organization for Economic Cooperation and Development) 인적역량전략팀에서 연구하는 역량개발체제 구축 국제연구 프로젝트에 학습도시로서 좋은 표본사례로 선정되었다. 그리고 아시아남태평양 국제성인교육협회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에 세계시민교육(GCED)과 지속가능발전교육(ESD)에 관한 주제로 수원시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내용이 게재되었다. 또 유네스코 세계시민성교육 포럼 개최 유치를 위한 북한 참여를 위한 노력을 시도한 바 있다.

수원시는 앞으로도 글로벌 학습도시 선두도시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콜롬비아, 메데진, 평생학습도시 수원, 글로벌 학습도시 수원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