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제5회 원천·광교 한마음 축제 성황리 마쳐
3개동 마을공동체 의식 함양
2019-10-25 10:16:19최종 업데이트 : 2019-10-25 10:16:18 작성자 :   김하나

지난 19일,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원천동, 광교1·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광교1동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한 '제5회 원천·광교 한마음 축제'가 3개동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이날 축제는 수원문화원 '애채대취타'팀과 혜경궁홍씨·정조대왕·호위무사로 차려입은 광교1동 주민자치위원들의 합동 퍼레이드로 시작되었다. 각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6팀의 수준급 공연무대와 3개동 주민 6명이 출전한 한마음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또 수원시 점핑클럽 학생들이 준비한 신나는 음악줄넘기 시범공연에 이어, 마지막 무대인 광교여성합창단의 오페라의 유령 메들리 공연은 가을밤 호수공원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외에도 주민들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동별 프로그램 체험부스와 어린이 벼룩시장,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부스뿐 아니라 푸드트럭을 운영해 지역주민들이 다채로운 축제의 장을 즐기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염태영 수원시장은 축사에서 "원천·광교1·2동 3개동이 함께한 원천·광교 한마음축제가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주도하는 축제로서 점점 발전되어가는 모습이 보기 좋다. 오늘 참여한 모든 분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강혁 광교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축제는 광교1동이 주관하여 더 뜻깊었다. 다시 한번 원천·광교1·2동이 단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흐뭇했다"고 소감을 말했다.제5회 원천광교한마음축제 개회선언

제5회 원천광교한마음축제 개회선언제5회 원천광교한마음축제 광교여성합창단 공연

제5회 원천광교한마음축제 광교여성합창단 공연

 

광교1동, 원천동, 광교2동, 한마음 축제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