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유아 가정, “온라인 부모교육 받고, 놀이키트도 신청해요!”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2차 놀이키트 사업운영
2020-05-18 17:18:07최종 업데이트 : 2021-02-25 11:23:33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놀이키트 구성(아이러브맘카페 호매실지점)

놀이키트 구성(아이러브맘카페 호매실지점)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공통부모교육 놀이키트 사업(이하 놀이키트사업)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센터를 비롯해 관련 시설이 휴관이 이어지자,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한 것. 이미 1차로 100가정을 지원했고, 19일부터는 2차로 150가정을 대상으로 신청 받는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영유아 가정이라면 누구나 1회씩 신청할 수 있다.

놀이키트 사업은 사전에 온라인 부모교육을 1회 이수해야 놀이키트를 받을 수 있다.
부모교육은 ▲멋진 아이 골든벨, ▲멋진 아이 유레카, ▲아이 마음 헤아리기 등 5가지 주제로 이루어져 있다. 주로 자녀를 양육할 때 궁금한 점, 함께 노는 방법 등 육아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다. 먼저 부모교육을 이수한 후, 홈페이지를 통해 놀이키트를 신청하면 각 지점에서 받아갈 수 있다.
놀이키트 구성(아이러브맘카페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 지점)

놀이키트 구성(아이러브맘카페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 지점)

놀이키트는 부모교육과 연계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에코마이크, 긍정화분 키우기, 풍선치기 놀이, 신나는 악기놀이 등이 있으며 각 놀이키트는 놀이방법 안내와 놀잇감 꾸러미로 구성되어 있다. 놀이키트는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이러브맘카페 5곳에서 지급하고 있다.
각 지점마다 다른 주제로 운영되고 있고, 놀이키트마다 수령하는 지점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주제와 놀이키트 수령 지점을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1차 놀이키트 사업에 참여한 김윤영 씨는 "평소에는 분주한 5월 가정의 달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아이와 심심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하지만 아이와 놀이키트를 활용해 다양한 놀이를 시도할 수 있었다. 특히 온라인 부모교육은 처음으로 시도한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내용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놀이키트(1차)를 받아 놀이를 하는 어린이

놀이키트(1차)를 받아 놀이를 하는 어린이

부모교육과 놀이키트 신청은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러브맘카페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만약 아이가 두 명이라면 아빠와 엄마가 각각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부모교육을 받고, 놀이키트도 각각 신청하면 된다.

한은숙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양육자가 아이들과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이번 놀이키트 사업은 양육자와 자녀가 집에서도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재미있고 유익한 놀이를 통해 바람직한 관계를 형성하고 자녀가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놀이키트 사업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에 게시된 공통 부모교육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와 연계되어 있다.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는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부모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아이러브맘카페 홈페이지 https://www.swchildcare.or.kr:5027/imom/index.asp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kxbAUwPcX5EF_XmCHQWoGg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김윤지님의 네임카드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키트, 김윤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