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코로나19 장기화에 배려계층 청소년 긴급 돌봄 지원
2020-10-30 13:18:39최종 업데이트 : 2020-10-30 13:18:24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청소년재단 홈페이지

전문 지도자가 방문하여 수원화성 축조 체험 '나도 정약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가정에서 청소년들이 체험할 수 있는 활동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가정 내 돌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려계층 청소년에 대한 긴급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11월 3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수원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연계를 통해 선발한 3개 시설(광교지역아동센터, 매탄지역아동센터, 아트지역아동센터)에 전문 지도자가 방문하여 수원화성 축조 체험 '나도 정약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가정에서 청소년들이 체험할 수 있는 활동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나도 정약용'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지역 내 다양한 배려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도 정약용'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등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수원 화성을 방문하여 견학하고 교육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하여, 전문 강사가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수원 화성의 축조 과정과 역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수원청소년문화센터가 제작한 '수원화성 축조 체험 나노 블럭'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수원화성 모형을 제작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지역의 문화유산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지역 애착심을 갖고 공동체 의식을 증진하는 경험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에 따른 청소년의 심리 문제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syf.or.kr) 또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031-218-0403)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광교지역아동센터, 매탄지역아동센터, 아트지역아동센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