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경희사이버대학교 수원시민 평생학습 지원 ‘맞손’
포스트코로나 시대 온라인 관·학 협력협약 체결… 수업료 20~30% 감면키로
2021-01-15 11:14:05최종 업데이트 : 2021-01-15 11:14:18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수원시청사

수원시와 경희 사이버대학교가 온라인 관·학 협력협약을 체결하고 수원시민에게 수업료 20~30% 감면키로 했다.
 

수원시와 경희사이버대학교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수원시민에게 온라인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15일 서면으로 '관·학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인재 양성·육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협약에 따라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올해부터 입학하는 수원시민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학부 과정의 경우 입학금 전액을 면제하고, 매 학기 수업료의 30%를 감면한다. 또 대학원 입학 시에는 수업료의 20%를 장학금으로 감면해준다.

 

대상자는 수원시 거주자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다만 입학 후에 거주지가 관외로 변경되더라도 장학금은 계속 지원받을 수 있다.

 

수원시는 관내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경희사이버대학교와 관련된 입학 안내, 개설 학과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로 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사이버 교육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시민 누구나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자기개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라며 "경희사이버대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관외 대학들과도 지속해서 교류해 지역 인재를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0년 문을 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소프트웨어디자인 융합스쿨 등 13개 학부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등 34개 학과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수원시, 경희사이버대학교, 포스트코로나,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