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화성 V-log’ 11월까지 운영
마을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1-02-25 16:35:33최종 업데이트 : 2021-02-25 16:46:02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마을해설사 자체 역량강화 교육 현장

마을해설사 자체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는 수원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비대면 사업 '수원화성 V-log'를 운영하기 위해 마을해설사 자체 역량강화 교육을 2월 23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실시하였다.

'수원화성 V-log'는 수원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수원화성 교육영상과 교육콘텐츠를 제작하여, 희망등대 소속 마을해설사가 교과수업을 진행하는 수원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신규 비대면 사업이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교과수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이경 대표를 포함한 12명의 마을해설사를 대상으로 교육콘텐츠 교육 및 시연, 교육콘텐츠 보완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가한 마을해설사 모두 앞으로 만나게 될 청소년들에게 수원화성의 위대함과 수원에 대한 애향심을 전달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청소년희망등대 관계자는 "교과수업과 연계한 청소년 맞춤형 수원화성 V-log 프로그램 보급으로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우리고장 수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원화성 V-log는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희망등대 혁신교육지원부(031-218-0357)로 문의하면 된다.수원화성 V-log 교육콘텐츠 사진

수원화성 V-log 교육콘텐츠 수원화성 V-log 세부 프로그램 내용

수원화성 V-log 세부 프로그램 내용

 

수원화성, 정조, 마을해설사,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