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화서다산도서관, 2021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접수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주제로 그림책과 하브루타 토론 방식을 이용하여 독서 토론 및 탐방을 전개
2021-04-16 14:09:45최종 업데이트 : 2021-04-16 15:05:52 작성자 : 도서관사업소 선경도서관 화서다산도서관팀   길소영

수원시 화서다산도서관은 '침묵의 봄, 지구의 봄 –살충제에서 제로웨이스트까지-'를 주제로 하는 2021년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오는 5월 14일에서 7월 16일까지 운영한다.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 도서관에서 인문학 관련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문화 수요 충족 및 자생적 인문 활동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며, 화서다산도서관은 실질적인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역주민들에게 독서 토론, 탐방 등을 연계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었다.

프로그램은 강연 8회, 탐방 1회, 후속모임 1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부적인 탐방 일정 및 내용은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변동하여 운영한다.

 

접수는 4월 20일부터 모집 완료시까지 진행되며,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비대면 강의(탐방 제외)로 강연 8회, 탐방 1회, 후속모임 1회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접수에서는 탐방은 제외하여 모집하며, 탐방의 경우 별도의 공고를 통해 인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화서다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길 위의 인문학은 환경오염이라는 사회 문제와 인문학을 결합한 참여형 토론 강의를 통해 일상 속에서의 살아 숨쉬는 인문학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정부의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20일 오전 9시부터 화서다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hd/) 및 수원시 도서관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화서다산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화서다산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길 위의 인문학, #수원시 도서관, #화서다산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수원시,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