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중학생들, 농축산 분야 유망 진로 탐색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2021년 농축산 분야 진로직업 체험교육’운영
2021-05-06 14:02:55최종 업데이트 : 2021-05-06 14:02:44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2021년 농축산 분야 진로직업 체험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반려식물 가꾸기 체험을 하고 있다.

'2021년 농축산 분야 진로직업 체험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반려식물 가꾸기 체험을 하고 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수원시 관내 중학교(9개 학교) 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1 농축산 분야 진로직업 체험교육'을 지난 4월부터 진행중이다.

올해 11월까지 운영하는 '2021 농축산 분야 진로직업 체험교육'은 수원시 청소년들에게 농축산 분야 유망 직업을 소개하고,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해 진로 탐색을 돕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된다.

참여 학교 및 탑동 시민농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농축산 분야 직업을 소개하고, 진로 탐색을 돕는 교육으로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소속 농촌지도사와 전문 강사가 이론과 체험을 병행해 진행한다.

이론 교육은  농업드론전문가, 스마트농업전문가 등 ICT 융합 농업 분야 직업과 식생활교육전문가, 농가카페매니저 등 로컬푸드·바른 먹거리 관련 직업, 동물교감치료전문가, 숲치료사 등 치유농업 관련 직업을 소개한다. 또 꼬마감자, 아쿠아포닉스(물고기와 작물을 함께 길러 수확하는 방식) 활용 사례 등 청년 농업인 성공 사례를 직접 들을 수 있다. 아울러 4차 산업과 관련된 농업 분야의 성장산업 등을 알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체험 교육은 반려식물 가꾸기 체험으로 학생들이 교육재료(다육식물 심기 체험 키트)를 활용해 실습에 참여한다. 반려식물에게 이름을 붙여주고, 집에서 식물을 키우는 활동이 함께 진행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농축산, 중학생, 로컬푸드, 농가카페매니저, 동물교감치료전문가, 숲치료사,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