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이주배경 청소년에게 한국의 전통문화 알려준다
2021년 세계시민 양성교육‘이리 ON(온)어라 UP(업)고 놀자’운영
2021-09-24 11:02:29최종 업데이트 : 2021-09-24 11:03:09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지난 15일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에서 진행된 2021년 세계시민 양성교육 '이리 ON(온)어라 UP(업)고 놀자'

지난 15일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에서 진행된 2021년 세계시민 양성교육 '이리 ON(온)어라 UP(업)고 놀자'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가 추석 명절을 맞아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2021년 세계시민 양성교육 '이리 ON(온)어라 UP(업)고 놀자'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수원시 거주 이주배경 청소년(다문화 가족 자녀·외국인 근로자 자녀 등)에게 우리나라 명절 추석을 소개하고, 세계 각국의 전통·문화 등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5일 첫 교육을 했고, 25일 두 번째 교육을 한다. 이주배경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과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에서 진행하는 대면 교육이 병행 운영된다.

 

참가자들과 함께 ▲우리나라 고유 대명절 '추석' 알아보기 ▲한국·중국·베트남 등 세계 각국의 전통놀이 알아보기 ▲'연 만들기' 제작 키트를 활용한 체험활동 등을 진행한다.

 

김미숙 수원시 다문화정책과장은 "추석을 맞아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가 운영하는 '세계시민 양성 교육'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사회·문화 이해 교육 등을 통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리온어라 업고 놀자,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다문화,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