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D-7] 사진과 영상으로 미리 만나보는 수원연극축제 '숲 속의 파티'(2)
2022-05-13 12:57:46최종 업데이트 : 2022-05-13 13:01:57 작성자 :   e수원뉴스 김보라

2022년 5월, 수원연극축제가 3년 만에 시민 곁으로 돌아왔다. 5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3일간 경기상상캠퍼스와 수원탑동시민농장에서 열리는 '숲속의 파티'. 푸르른 자연 속에서 거리극, 서커스, 공중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고, 미디어아트프로젝트, 설치미술, 체험프로그램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함께 준비되어 있다. 사진과 영상으로 미리 수원연극축제를 만나 보았다.


활력청소부(쇼갱)

활력청소부(쇼갱)
 

공연일시 : 5.21(토)~5.22(일) 오후 3:00, 5:30
공연장소 : 경기상상캠퍼스 사색의 동산
공연시간 : 60분
공연장르 : 거리극
공연단체 : 쇼갱
참여국가 : 한국
홈페이지 : www.instagram.com/the_showgang

 

작품소개
실시간으로 독특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면서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즐거움을 유발한다. 때로는 사운드를 기반으로 상황극이 마련되며 그 속에서 관객은 활력 있는 청소부의 세계에 빠져든다.
※ 보호자 동반 어린이 관람가능

참여스탭
정현진 (대표공연자)
  
단체소개
'쇼갱'은 거리공연 전문가이다. 마술을 기반으로 지난 10년간 축제와 거리에서 공연을 해왔으며, 대표적으로는 '신의 야바위', '아자 서커쇼', '활력청소부'가 있다. 

사운드 상황극 '활력 청소부' 영상 맛보기
http://www.swcf.or.kr/stf/?p=48&listGubun=list&contentCateIdx=4&page=1&viewMode=view&idx=207

       
 


          다 함께 막거나, 다 같이 죽거나(초록소)

다 함께 막거나, 다 같이 죽거나(초록소)


함께 막거나, 다 같이 죽거나
공연일시 : 5.21(토)~5.22(일) 오후 5:00
공연장소 : 경기상상캠퍼스 잔디마당
공연시간 : 40분
공연장르 : 서커스
공연단체 : 초록소
참여국가 : 한국
영상주소 : www.youtube.com/channel/UCWzf865iywK-Wumg-xmuFLA/videos
홈페이지 : www.instagram.com/cie.greencow/



작품소개
기후변화·위기의 대응은 특정 개인이나 지역, 국가의 문제가 아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개인과 국가의 책임이다. 서커스의 아슬아슬한 기예도 각 공연자들의 역할, 균형, 협업이 이루어져야 완성되는 것처럼, 기후위기 대응도 우리가 각자 속한 위치에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협력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계속 넘어지고 실패해도 끊임없이 시도하고 함께 노력해야 하는 서커스처럼 기후 위기에 대한 우리의 대응도 이와 마찬가지 아닐까? 
※ 청각 장애인, 보행 장애인 및 노약자, 보호자 동반 어린이 관람가능

참여스탭
정성택(연출/컨셉/안무), 배수진(기획), 정소미(디자인), 박김형준(사진기록), 김재은(퍼포머), 윤예은(퍼포머), 이정민(퍼포머), 정성택(퍼포머), 김재은, 윤예은, 이정민, 정성택(공동창작)
  
단체소개
'초록소'는 서울 거리예술창작센터 거리예술전문가 양성과정(거리예술넥스트) 수료 후, 예술가 정성택에 의해 창단되었다. 예술가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에 관심이 많은 실험예술연구단체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와 협업하여 예술로 동시대의 여러 문제를 노출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다. 또한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표현, 전달 등으로 컨템포러리한 창작 실험에 몰두하고 있다. 기후에 대한 무의식과 무관심을 빙하에 빗대어 표현한 '28조톤', 이미 죽어(녹아) 버린 빙하를 위한 추모 퍼포먼스이자 장례식인 '티핑포인트 Tipping point', 종이를 소재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공동체적 실천을 강조, 전달하고자 했던 '다 함께 막거나, 다 같이 죽거나'가 대표적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