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디지털 소외계층 보듬는 생활문해교실 운영
7~11월 평생교육시설 15곳에서 운영…자체 개발한 교재 활용해 질 높은 교육
2022-07-04 10:38:44최종 업데이트 : 2022-07-04 10:38:36 작성자 :   e수원뉴스 김보라

디지털 소외계층 생활문해교실 홍보물

디지털 소외계층 생활문해교실 홍보물


수원시가 디지털 교육 소외계층을 보듬고,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2022년 우리동네 디지털 생활문해교실'이 첫걸음을 뗐다.

 

우리동네 디지털 생활문해교실은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문해(文解) 교육을 제공해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습권을 보장하는 사업이다.

 

평생교육 전문가가 7월 4일부터 11월 말까지 주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동 행정복지센터·도서관·경로당·노인복지관 등 평생교육시설 15개소를 방문해 교육한다. 교육 대상은 어르신, 비문해·저학력 성인, 다문화가족, 장애인 등이다. 기관별로 10~15명이 교육에 참여한다.

 

▲스마트폰 기본 사용법 ▲키오스크(무인 정보 단말기) 사용법(무인 발급기 이용, 음식 주문·계산 방법 등) ▲스마트폰으로 대중교통 이용하기 ▲모바일 뱅킹 이용 방법 ▲온라인 쇼핑 이용 방법 등을 교육한다.

 

수원시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교재 '궁금한 Digital(궁D)'와 지난해 운영한 '평생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 '디지털 생활문해강사 역량 강화 과정' 등을 통해 양성한 전문 강사를 활용해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한다.

 

수원시가 시민의 수요를 파악해 개발한 '궁금한 Digital(궁D)'에는 일반 디지털 기기 사용 방법뿐만 아니라 '수원e택시(택시호출앱)',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등 수원지역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 사용법이 수록돼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한글·기초학력 교육뿐만 아니라 디지털 교육 격차도 해소해 평생학습 소외계층이 없는 도시를 만드는 게 수원시 평생교육이 지향하는 목표"라며 "이번 사업은 신중년 평생교육 강사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디지털 문해교육 소외계층의 학습권을 보장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