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제14회 다문화 한가족 축제’ 개최
25일 오후 3시 시청 대강당에서…세계 민족의상 패션쇼 등 운영
2022-09-19 09:42:42최종 업데이트 : 2022-09-19 09:42:42 작성자 : 편집주간   e수원뉴스 송수진
수원시 '제14회 다문화 한가족 축제' 개최

수원시 '제14회 다문화 한가족 축제' 개최


 

수원시가 25일 오후 3시 시청 대강당에서 '제14회 다문화 한가족 축제'를 개최한다.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가 주관하는 '다문화 한가족 축제'는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 선주민이 어울리며 화합하는 행사다. 대면·비대면(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유튜브 채널) 병행 방식으로 열린다.

 

▲세계 민족의상 패션쇼 ▲'세계인의 날' 기념식 ▲다문화 특별 퍼포먼스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세계 민족의상 패션쇼'에서는 중국·일본·몽골 등 세계 여러 나라 출신의 외국인 주민 50명이 각국의 전통 의상을 선보이는 패션쇼 영상(사전 촬영)을 관람할 수 있다.

 

'세계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외국인 지원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등을 진행하고, '다문화 특별 퍼포먼스'에서는 수원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부부가 한국 전통 혼례를 올릴 예정이다.

 

또 다문화 전통 공연팀(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연팀 등), 트로트 가수 당찬·려화 등이 다채로운 축하 공연을 선보인다.

 

수원시 관계자는 "선주민과 외국인 주민이 서로의 전통과 문화를 이해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며 "문화 다양성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글로벌 도시 수원을 조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