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할머니, 할아버지 사랑해요”
어린이집과 경로당 ‘해피데이happy day'자매결연
2009-06-23 22:23:03최종 업데이트 : 2009-06-23 22:23:03 작성자 :   원정선

"할머니, 할아버지 사랑해요"_1

팔달구는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팔달구 보육시설연합회(회장 : 민경난)주관 으로 어린이집 6개소와 경로당 6개소에 대한 '해피데이happy day' 자매결연을 실시했다.

자매결연식에서는 어린이집 아이들이 인근 지역 노인들 앞에서 그동안 배운 율동들을 마음껏 뽑냈다. 이에 노인들은 함박웃음과 박수로 화답했다. 

결연사업은 올해로 2회를 맞이하고 있는데  어린아이들의 재롱뿐아니라 원장들의 익살스런 춤으로, 잔잔한 선율의 기타연주 등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의 참여로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 환영을 받고 있다. 

어린아이에게는 핵가족 가정에서 느끼지 못한 정서적 안정과 경로효친을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노인들은 아이들의 재롱으로 시름을 잊을 수 있는 훌륭한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는 것이다. 

팔달구 권인택구청장은 행사에 참석하여 "어린이에게는 가지고있는 재능을 마을껏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어르신에게는 아이들의 재롱를 즐기시면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시간을 보낼수 있도록 좋은 만남의 시간을 갖게해준 팔달구 보육시설연합회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만남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