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생활문해교실 ‘궁D(궁금한Digital)’ 운영
7~12월 동행정복지센터·도서관·경로당 등 12곳에서...
2024-06-19 09:37:47최종 업데이트 : 2024-06-19 09:37:02 작성자 : 편집주간   e수원뉴스 편집팀

궁디 디지털

수원시 우리동네 생활문해교실 '궁 D(궁금한 Digital)'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디지털 취약계층을 보듬고,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해 우리동네 생활문해교실 '궁 D(궁금한 Digital)를 운영한다.

 

우리동네 디지털 생활문해교실 궁D는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문해 교육을 제공해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기초 생활 능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생학습 전문가 역량강화 과정'을 수료한 강사가 동행정복지센터, 도서관, 경로당 등 총 12개소를 찾아가 강의한다. 교육 대상은 어르신, 다문화가족, 장애인 등 디지털 소외계층이다. 교육은 12월까지 지속된다.

 

▲스마트폰 기본 사용법 ▲키오스크(무인정보단말기) 사용법(무인 발급기 이용, 음식 주문·계산 방법 등) ▲스마트폰으로 대중교통 이용 방법 ▲모바일 뱅킹 이용 방법 ▲온라인 쇼핑 이용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키오스크 사용이 늘어나 많은 어르신이 불편을 겪고 있다"라며 "모든 시민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디지털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