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시부모님 사랑 독차지 할래요"
수원시 거주 이주여성 밑반찬 만들기
2009-04-08 14:44:06최종 업데이트 : 2009-04-08 14:44:06 작성자 :   

시부모님 사랑 독차지 할래요_1
시부모님 사랑 독차지 할래요_1

전국주부교실 수원시지회(회장:권순자)는 수원시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 여성 100여명을 대상으로 수원시 외국인 복지센터에서 4월8일부터 6회에 걸쳐 한국생활 익히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행사는 국제 결혼을 통해 국내에 거주하는 여성의 권익신장을 도모하고 한국음식 만들기와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의 문화에 대한 이해와 사회문화적 적응력을 높이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4월 8일은 밑반찬 만들기로 요리주제는 오이소박이와 제육볶음이다.

요리강사의 시범에 따라 부추를 썰어 갖은 양념과 매콤하게 무치고, 돼지고기를 양념에 버무리는 모습이 진지하기만 하다.

요리에 참여한 레홍이 엔(여, 28세, 세류동 거주, 베트남)씨는 "한국에 온지 1년 6개월 밖에 안돼 오이소박이와 제육볶음이 맵지만 아주 좋아하는 음식이 되었다"며 환하게 웃었다.

오늘 행사를 주관한 주부교실 권순자 회장은 "이주여성들에게 한국생활익히기를 통해 우리문화에 대한 이해와 가족간에 화목을 도모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우리 모두가 귀한 딸이고 며느리라고 생각해주면 그들이 우리 문화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결혼이민자 한국생활 익히기 프로그램 참여문의는 전북주부교실 수원시지회 (☎ 246-4848)로 전화.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