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리아이 건강검진 잊지말고 꼬옥! 챙기세요
영유아 건강검진사업 안내
2009-05-01 13:43:34최종 업데이트 : 2009-05-01 13:43:34 작성자 :   정미라

수원시는 영 · 유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건강한 미래 인적자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영 · 유아의 건강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영 · 유아 연령에 적합한 건강검진 프로그램으로 영 · 유아의  성장, 발달사항을 추적관리하고 영 · 유아 사망원인 1위인 안전사고에 대한 교육 및 영양교육 등 보호자에게 적절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영 · 유아기의 위협요인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영 · 유아 시기에 필수진찰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출생 후 만5세까지 추적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주요성별목표 질환은 성장이상, 발달이상, 비만, 안전사고, 영아급사 증후군, 청각이상, 시각이상, 치아우식증 등으로 건강검진 항목은 아래표와 같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생후 4개월, 9개월, 18개월, 30개월, 5세를 기준으로 월령별로
매주 주민등록 주소지로 우편 발송하면 보호자는 건강검진표를 지참해 국민건강보험법령에서 정한 검진기관을 방문해 영 · 유아 건강검진을 실시하면 된다.

검진항목

검진시기

4개월

9개월

18개월

30개월

5세

문진및진찰

신체계측

발달평가및상담

 

건강

교육

안전사고예방

영양

수면

 

 

 

 

구강

 

 

 

 

취학전 준비

 

 

 

 

구강검진

 

 

 


* 검진대상자 및 검진기관 문의 :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