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보건소 '휴먼+α건강지킴이 홍보단' 위촉식
2015-02-02 20:07:43최종 업데이트 : 2015-02-02 20:07:43 작성자 :   양길숙

장안구보건소는 2일 '휴먼+α건강지킴이홍보단' 49명을 위촉 했다. 임기는 2016년 12월말까지 2년동안이며 무보수 명예직이다.

그동안 수원시보건소는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해 왔으나 시민들에게 파급력이 약해서 일부 시민들은 보건소 건강증진프로그램으로부터 소외되는 경우가 있었다.

이번에 위촉된 홍보단의 역할과 주요 활동내용은 보건소 건강증진사업의 홍보와 보건소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에 자원봉사 참여, SNS상(트위터와 카카오톡, 페이스북을 활용)에서 보건소가 제공하는 건강정보를 시민 가까이에서 홍보하는 일을 담당한다.

홍보단 A씨(여, 23세)는 "활동을 통해 보건소에서 하는 일을 자세히 알고 익혀서 주위사람들에게 홍보하겠다. 활동경험을 토대로 관련분야 공무원에 응시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홍보단에게 보건소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우선적으로 체험케 하고 프로그램 참여소감을 입소문 내어 보건소가 시민들께 친근한 곳이 되게 하고 시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위촉식은 보건소장의 위촉장수여와 남서울대학교의 이주열교수의 '바람직한 보건소 홍보단의 역할과 발전방안'을 주제로 한 강의와 홍보단 분임토의순으로 진행됐다.

이전에 홍보단은 보건소 담당자가 이끌어 가는 방식으로 운영했다면 이번에 구성된 홍보단은 자체활동을 통해 분임장을 선출하고 각 구 보건소의 홍보공무원들과 유기적으로 SNS상에서 밴드를 통해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장안구보건소 '휴먼+α건강지킴이 홍보단' 위촉식_3
장안구보건소 '휴먼+α건강지킴이 홍보단' 위촉식_3

장안구보건소 '휴먼+α건강지킴이 홍보단' 위촉식_1
장안구보건소 '휴먼+α건강지킴이 홍보단' 위촉식_1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